티스토리 뷰

누설비파괴검사기사, 같은돈으로 더 많은 이익을 내는 산업

 

안녕하세요!

엊그제 제가 출근을 하려고 가는 길에 주변을 둘러보니 공사를 하고 있는 곳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그렇게 공사를 하는데 공사를 다 하고 그 안은 어떻게 살펴 볼 수 있을까요? 안전한지 알 수 있을까요? 네 안전한지 알 수 있습니다. 비파괴검사라는것이 안전에 이롭게 하는데요 기계나 장치의 일부를 제거하지 않아도 손상을 주지 않고 방사선, 초음파로 이를 검사 할 수 있답니다 :

누설비파괴검사기사, 같은돈으로 더 많은 이익을 내는 산업

 

비파괴검사, 이 이야기가 왜 나왔느냐고 한다면 오늘 알아볼 자격증인 누설비파괴검사기사에 대해서 알아봐야 하기 때문입니다. 한번 누설비파괴 검사기사에 대해 알아보시러 가보실까요?

자격증이 만들어지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?

누설비파괴검사기사, 같은돈으로 더 많은 이익을 내는 산업

 

 

비파괴검사기술이 우리나라에 처음 도입한 것은 1960년대 초반이며 조선공업, 방위산업 등 같은 비용의 투자로 더 많은 이익을 내는 산업이 발달함에 따라 비파괴검사의 수요가 급증하면서 다양한 검사방법 의 활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. 그 중 기체 또는 물을 이용하여 누설을 확인하며 결함을 검출하 는 누설비파괴검사 전반을 관리·감독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자격제도를 만들어 냈습니다.

누설비파괴검사기사 응시자격은 어떻게 되나요?

누설비파괴검사기사, 같은돈으로 더 많은 이익을 내는 산업

 

 

기술자격을 소지 하신 분들은 동일또는 유사 분야 다른 종목의 기사 취득한 자, 동일 종목 외 외국자격 취득자, 산업기사+1년,기능사 +3년이 존재 합니다 관련학과 졸업자는 대졸(졸업예정자) 기사수준의 훈련과정 이수자, 3년제 전문대졸 + 실무경력 1년,2년제 전문대졸 + 실무경력 2년 산업기사수준 훈련과정 이수 + 실무경력 2년이 존재 합니다.

검정방법은 어떻게 되나요? 혜택은 없나요?

누설비파괴검사기사, 같은돈으로 더 많은 이익을 내는 산업

 

 

필기시험부터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 필기시험은 비파괴검사개론 누설검사원리 누설검사시험 누설검사규격으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객관지 4지 택일형, 과목당 20문항(과목당30분)이 주어집니다. 그 다음 실기시험은 누설검사라는 실기가 이루어 지고 복합형으로(필답형(1시간 30분)+ 작업형(30~60분 정도))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. 또 한 필기 시험만 붙고 실기 시험이 붙지 않았다면 필기시험은 시험결과를 본 날로부터 2년동안 면제가 됩니다! 잊지 마시고 준비 하세요!!

취업전망은 어떻게 되나요? 일자리는 어느곳이 있나요?

누설비파괴검사기사, 같은돈으로 더 많은 이익을 내는 산업

 

 

비파괴검사전문용역업체, 공인검사기관, 자체검사시설을 갖춘 조선소, 정유회사, 유류 저장시설 시공업체, 가스용기제작업체, 보일러제조회사, 항공산업체의 비파괴검사부 서, 혹은 각종 업체의 품질관리부서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. 또 누설비파괴검사는 파이프라인, 저장탱크, 압력용기의 용접부에 수밀, 유밀, 기밀 등 을 검사하는데 주로 사용되는 비파괴검사방법이기때문에 첨단장비의 개발 및 기술 발달 로 비파괴검사방법에 있어 점차 전문성을 요해가기에 공학기초지식을 소지한 기술자의 수요는 꾸준할 전망이다. 그리고 「건설기술관리법」에 의해 용접 품질검사 전문기관의 기술인력으로 고용될 수 있답니다. 우대 현황이 많은 직업인 누설비파괴검사기사 어렵지 않게 준비 할 수 있는 직업, 새로 직업을 준비 해 보신다면야 이 직업을 준비 해 보시는것은 어떨까요?

누설비파괴검사기사, 같은돈으로 더 많은 이익을 내는 산업

 

 

오늘은 우리의 미래를 보장 해 주는 누설비파괴검사 기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나중에는 더 많고 더 좋은 정보로 찾아 뵙겠습니다!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!
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글 보관함